CHANGELOG
낡은 아파트를 간결하고 따스하게
- 아파트
- 성동구
- 20평대
- All-Remodeling
- 2인 가구
Welcome to the Builderland!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장소는 성동구 왕십리풍림아이원입니다.
의뢰해주신 앨리스(in builderland)는 리모델링을 생각하기 몇 년 전부터 앨리스 인 빌더랜드를 아시고 지켜봐 오셨다고 해요. 작은 공간이라도 디자이너가 함께하는 인테리어로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면서 디자인에 중점을 두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고, 기회가 있다면 꼭 공사를 맡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품고 계셨다는데요.
옛날 집의 모습을 간직한 아파트를 매매하면서 드디어 앨리스 인 빌더랜드의 문을 두드려주신 오늘의 앨리스.
레트로한 우드톤 인테리어를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인테리어로 변신시킨 리모델링 현장, 함께 구경해 볼까요?
Before :
20년이 넘은 구축 아파트인 왕십리풍림아이원은 앨리스가 매매할 당시 전반적으로 노후화되어 있었어요. 또 주방이 좁아서 확장 공사를 포함한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싶어 하셨답니다.
Before
공사 전 현관 모습이에요.
현관문이 거실에서 적나라하게 보여서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현관과 거실 사이 턱이 없어 외부 오염물질이 그대로 들어오기 좋은 환경이네요.
공간에 무게를 더하는 나무 몰딩도 눈에 띄어요. 레트로한 색감의 낡은 몰딩이 낡은 아파트의 느낌을 더하고 있어요.
친척 집 같은 익숙한 분위기가 정감이 가는 인테리어에요. 우드 프레임 창호와 회색빛 장판, 낡은 벽지, 천장의 포인트 조명…
집안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어 거실이 어둡고 칙칙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앨리스가 확장 공사를 바랐던 주방 모습이에요.
미닫이문으로 구분된 안쪽 공간과 상부장이 가득 들어찬 일자형 주방 구조가 공간에 비좁은 느낌을 더하고 있네요.
미적으로도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사용에 불편함 없는 주방 리모델링 디자인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After
외부인이 집 안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불편한 공간이었던 현관이 손님에게 멋진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심플한 화이트 톤 배경에 귀여운 바닥 타일로 색감을 맞추고, 벤치에 따뜻한 느낌의 우드 필름으로 톤을 맞춰 포인트를 주었어요.
가벽엔 상하부장을 나눠 수납 할 수 있는 공간을, 맞은편에는 잠시 앉아서 정비 할 수 있는 벤치 공간을 두었어요. 중문 가벽에는 가로 형태의 기다란 투명한 유리를 설치해 현관 내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면서 빛도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답니다.
이전의 낡은 구축 아파트의 분위기를 완전히 벗겨내고 깔끔하고 모던하게 탄생한 거실의 모습이에요.
올드한 느낌을 더하는 나무 몰딩을 걷어내고, 천장에 다운라이트 조명을 곳곳에 배치해 거실에 은은하면서도 밝은 분위기를 더했어요.
나무색 몰딩과 창호를 걷어내 몰라보게 화사해진 거실의 모습이에요. 거실과 현관이 가벽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더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교체한 마루와 벽지도 공간에 따뜻함을 더하고 있네요.
상부장을 없애고 확장 공사를 하면서 개방감을 더 주방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상부장이 없어진 자리에는 선반을 설치해 여러 소품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어요. 상부장 없는 주방의 부족한 수납공간은 기역 자 주방으로 구조를 변경해 확보했죠. 싱크대와 냉장고장, 그리고 인덕션 상판 라인을 수평하게 맞춰 디테일한 완성도를 놓치지 않았답니다.
주방 발코니쪽을 확장해 보조 주방으로 활용한 모습이에요. 기존의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모습입니다. 확장된 발코니의 단열 또한 신경써서 마무리되었어요.
Before
After
Alice says:
“이전에 몇 번 다른 업체에서 인테리어를 진행 했을 때에는 사용해 본 자재와 방식만 가능하다고 해서 아쉬웠어요. 앨리스 인 빌더랜드는 디자인에 대한 갈증을 해소 시켜주는 오아시스 같은 곳이었어요.”
All Remodeling
디자인과 시공역량이 가장 중요한 욕실, 주방과 같은 복합공사는 물론, 도배, 마루, 필름, 타일 등 단일공사도 필요하다면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진행하세요. 공정이 많아지면 서로 영향을 받는 영역이 있어요. 직접 셀프로 진행하면 가장 저렴하겠지만, 변수를 최소화 하고 싶다면 필요한 부분을 묶어 한꺼번에 진행해보세요.
오늘 만난 앨리스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큰맘 먹고 결정한 전체 리모델링, 준비한 예산으로 원하는 인테리어가 가능할지 고민되신다면 앨리스 인 빌더랜드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좋은 공간이 주는 행복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앨리스 인 빌더랜드의 디자이너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앨리스 인 빌더랜드와 함께한 새로운 공간이 궁금하다면,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