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LOG
서초 미도APT 3차
- 아파트
- 서초구
- 20평대
- 욕실1칸 커스텀
- 2인 가구
Welcome to the Builderland!
안녕하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도 나이스하셨던 오늘의 앨리스(in builderland)를 소개해드릴게요. 디자인 관련된 일을 하시는 고객님이었어요. 저희와 진행하기 전, 다른 업체와도 몇차례 미팅을 해보셨다고 해요. 하지만 보편화 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마침 저희를 알게 되어 바로 디자인 상담을 요청해 주셨어요.
Before :
오래된 공간이 으레 그렇듯, 화장실이 다소 올드한 느낌이었어요. 사진은 그 세월의 흔적과 느낌을 다 담지 못하는 것 같아요. 타일 군데군데 낀 물때와 여기저기 녹이 슨 흔적들, 그리고 누런 천장까지 변화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컨셉 미팅
커스텀 디자인 상품에서는 미팅 전 고객님께 기본 정보를 여쭤보고 있어요. 욕실의 사이즈와 원하시는 스타일을 미리 카톡으로 전달해주시면 디자이너와 상담 일정을 조율합니다. 디자인 상담 시간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미리 내용을 정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의 앨리스는 내용 전달 과정부터 심상치 않았어요. 손으로 쓱쓱 기입하고 체크해 주신 내용이 너무 아기자기 하더라고요. 당장 홈페이지 한켠에 넣어도 좋을 것 같은 귀여운 드로잉이죠. 다듬어진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희만 보기는 아까워서 공개 허락을 받았습니다.
레퍼런스로 주신 이미지는 군더더기 없이 차분한 느낌이었어요. 정리해 주셨던 내용에는 1) 테라조 타일과 2) 조적벽, 그리고 3) 매입 선반이 체크되어 있었습니다. 샤워실로 이어지는 조적가벽에 매입 선반을 하고 싶어 하셨는데, 이 부분은 디자인 상담 과정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디자인 제안
편안하고 차분한 Aesop의 느낌을 좋아하신다고 해서 은은한 테라조 타일과 우드가 결합된 디자인을 제안드렸어요. 조명은 너무 밝지 않게 은은하게 간접조명이나 벽조명 두가지로 시안을 드렸는데요. 앨리스는 하단에 조명이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해 주었어요!
AFTER
타일 샘플 중에서 은은한 베이지 톤에 질감이 있는 포세린 타일이 최종적으로 선택되었어요. 이 타일은 실제로 시공 되었을 때 정말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특징이에요.
그럼 자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볼까요?
시안의 느낌이 그대로 구현되었어요. 욕실 수납장은 고객님을 위한 맞춤장으로, 원목으로 제작되었어요.
타일이 만나는 모서리 부분은 졸리컷으로 마감해 더욱 통일된 느낌으로 연출했고, 욕실과 세면대를 분리할 수 있도록 조적을 쌓았어요. 샤워할때 물이 수납장으로 튀지 않도록 유리 파티션도 올려주었습니다.
세월의 흔적을 더 이상 느낄 수 없는 세련된 욕실로 재탄생했습니다.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고객님의 분위기가 잘 나타난 것 같습니다.
Alice says:
“인테리어 공사 1순위가 화장실이었어요. 낡고 지저분해서 꼭 바꿔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원하던 분위기대로 욕실 공사가 마무리 되어 정말 기뻐요 “
이번 공사에서는 싱크대와 현관신발장/붙박이장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역시나 앨리스가 디테일한 내용을 전달해 주어서 디자인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플랩 상부장과 취향이 실용성을 높인 서랍형 하부장으로 구성된 주방이에요. 기존과는 다른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변신했습니다.
친절하고 배려심 깊은 모습으로 빌더랜드팀을 감동시켰던 오늘의 앨리스, 정말 감사했습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오늘 만난 앨리스의 이야기가 어떠셨나요?
에이비랜드와 함께한 새로운 공간이 궁금하다면,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