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이드- 욕실 

거주 중에도 욕실 공사 가능할까요?

by 앨리스 인 빌더랜드

욕실 공사 진행 시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1. 입주 전 or 이사가기 전 욕실 리모델링 (빈 집 시공)
2. 오랫동안 거주하던 집에서 노후화된 욕실을 리모델링 (거주 중 시공)

첫번째 경우, 일반적으로 입주 전 이삿짐과 가구를 들이기 전에 필요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먼지나 소음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어요. 공사 후 입주 청소를 진행하면 깔끔하고 새 집 같은 욕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경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거주 중 욕실 공사인데요.

[ 앨리스 인 빌더랜드에서는 거주 중 욕실 공사 가능합니다. ]

하지만 거주 중 공사에서 가장 걱정하시는 건 먼지와 소음 문제이죠. 보양 작업과 진행 방법, 거주 중 욕실 공사 현장, 거주 중 욕실 공사 시 앨리스 인 빌더랜드가 드리는 제안을 알려드릴게요.

 

1. 보양 작업 알아보기

보양 작업은 인테리어 공사 진행 시 벽, 바닥, 기존 가구 등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작업을 말해요.

 

거주 중 욕실 공사 보양 사진

욕실 공사를 진행하기 전, 집 내부와 사용하는 가구에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보양작업이 필요하죠.

거주 중 공사를 진행하시는 분께 공사 전 보양 키트를 미리 보내드립니다.마스킹테이프, 커버링테이프, 보양안내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닐과 테이프로 공간과 가구를 잘 싸두는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보양패키지 사진

보양작업은 사실 큰 먼지와 손상을 막아주는 정도로 생각하셔야 해요. 철거와 타일 커팅, 접착제 반죽 등 시공을 진행하면 비닐 사이로 먼지가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은 전문 보양 업체와 함께해도 동일합니다.

공사 현장에서 먼지가 얼마나 많이 나는지 보시면 더욱 이해가 가실 거에요.

2. 거주 중 욕실 공사 현장

전체철거를 진행하는 현장과 덧방으로 진행하는 현장의 먼지가 나는 정도의 차이가 커요. 전체철거로 진행하신다면 보양을 꼼꼼히 하셔도 소음과 먼지로부터 벗어나 다른 곳에 계시는게 좋아요.

 

거주 중 욕실 공사 현장 사진

덧방 시공 현장
덧방 시공 현장
전체철거 시공 현장
전체철거 시공 현장

3.앨리스 인 빌더랜드 제안

앞서 살펴보신 것처럼 공사 진행 시 먼지가 매우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공사 기간 동안 짧게 다른 곳에서 생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집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면 먼지가 들어가는 범위가 더욱 넓어지게 되죠.

종종 공사 중에도 안방에 필요 물품을 넣어두시고 출퇴근 등 간단하게 생활하시기도 하는데요. 주로 직장이나 자녀분 등하교를 위해 불가피한 상황이었지만, 매일 집 대청소를 하는 기분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가까운 지인 혹은 가족, 호텔이나 다른 레지던스에서 공사 기간 동안 편안하게 생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