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LOG

용산구 이태원동 빌라

Welcome to the Builderland!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앨리스(in builderland)의 욕실은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아늑한 느낌의 빌라였는데요. 경리단길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가 아주 좋은 곳이었지만, 아무래도 연식이 있는 빌라다 보니까 화장실의 인테리어가 고민이셔서 저희 에이비랜드를 찾아주셨어요.

Before :

전체적으로 욕실 관리를 깔끔하게 해주셔서 연식에 비해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하지만 세월의 흐름으로 인한 노후화는 어쩔 수 없었죠. 변기 하부에 백시멘트 마감도 지저분한 상태였고, 수납장 색상도 변색이 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디자인의 변화도 필요했습니다.

BEFORE

오래된 연식에 비해 깔끔한 컨디션을 유지했지만, 세면대 하부 배관 부분은 오래된 습기로 인해서 녹이 슬기도 하고 또 배관이 그대로 보이다 보니 미관상 좋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드한 느낌의 바닥 타일 또한 욕실의 연식이 드러나는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트렌디한 변화가 시급한 상황이었는데요. 그럼 어떻게 바뀌었는지 함께 볼까요?

AFTER

오래된 욕실이 빌더랜드팀을 만나 심플한 블랙화이트 컨셉의 인테리어가 완성이 되었어요. 기존 반다리형 세면대와 달리 긴다리형 세면대를 설치해서 배관이 노출되지 않는데요. 이전에 비해 훨씬 깔끔한 이미지의 공간으로 바뀌었답니다.

이번 앨리스의 욕실은 공간이 작았기 때문에 샤워 공간이 따로 확보되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크기가 작은 욕실의 경우 샤워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기에 넉넉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샤워 겸용 세면 수전을 설치해드렸습니다. 대신 기존에 사용하던 투홀 디자인에서 원홀로 변경하면서 훨씬 미니멀한 느낌으로 완성이 되었어요.

앨리스의 욕실처럼 크기가 작은 화장실은 너무 많은 옵션 보다는 악세사리 색상에 포인트를 주면서 디자인해주는게 좋아요.

전체적인 컨셉은 블랙화이트로 화이트톤의 모자이크 무늬 타일을 베이스로 하고, 수건걸이와 휴지걸이 등 여러 악세사리와 수납장 색상을 블랙으로 선택해서 보다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앨리스가 선택하신 B1013 패키지는 기본적인 벽 바닥 타일 교체와 세면기, 변기, 수전 교체만 포함된 상품으로 욕실 스타일링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디자인이에요.

블랙화이트 컨셉으로 거울부터 악세사리와 수납장까지 앨리스의 취향을 가득 담아 다른 앨리스의 공간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공간으로 변화했답니다.

Before
After

기본만 저렴하게 – B1013

욕실디자인의 기본 토대는 타일 공사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건 욕실가구와, 욕실 악세서리 스타일링이에요. 거울, 혹은 욕실장만 바꿔도 멋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타일조합 깔끔한 디자인으로 기본공사만 진행해드립니다. 

이제 취향에 맞는 거울과 악세서리를 구매해 나만의 화장실을 디자인해 보세요. 시공 당일까지 준비해 놓으시면 설치도 저희가 해드립니다. 개인의 취향을 가득 담은 디자인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욕실을 완성해보세요.

이번 앨리스 덕분에 공간이 작은 욕실도 디자인에 따라서 훨씬 가치 있는 공간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앨리스만의 취향이 가득 담긴 공간과 함께 앞으로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라요 🙂

오늘 만난 앨리스의 이야기가 어떠셨나요?
에이비랜드와 함께한 새로운 공간이 궁금하다면,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